본문 바로가기

[건강한노동이야기] 이명은 50억, 사망은 1억인 나라의 정치 이번 건강한노동이야기는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정흥준님의 글입니다. 한 국가의 대통령 후보라면 국가 운영에 대한 정책과 비젼을 제시하고 국민들 중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노동자에 대한 안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함에도 오히려 노동자에 대한 폄훼와 수단화를 통해서 막장 정치를 펼치고 있는 현실 정치의 행태를 개탄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나라의 대통령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노동자 한 사람의 목숨을 지키고 그 가족들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선, 거대 자본이란 기득권과 맞서야 한다." "계속 이어질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유치한 말싸움 말고, 노동 문제에 대한 진지한 대안과 노동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제대로 된 방안들이 토론되길 기대해 본다." https://www.vop.co.kr/A00001598955.htm.. 더보기
한노보연 활동/ο언 론 보 도

[건강한노동이야기] 이명은 50억, 사망은 1억인 나라의 정치

 

이번 건강한노동이야기는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정흥준님의 글입니다. 

한 국가의 대통령 후보라면 국가 운영에 대한 정책과 비젼을 제시하고 국민들 중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노동자에 대한 안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함에도 오히려 노동자에 대한 폄훼와 수단화를 통해서 막장 정치를 펼치고 있는 현실 정치의 행태를 개탄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나라의 대통령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노동자 한 사람의 목숨을 지키고 그 가족들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선, 거대 자본이란 기득권과 맞서야 한다."

"계속 이어질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유치한 말싸움 말고, 노동 문제에 대한 진지한 대안과 노동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제대로 된 방안들이 토론되길 기대해 본다."

https://www.vop.co.kr/A00001598955.html

 

[건강한 노동이야기] 이명은 50억, 사망은 1억인 나라의 정치

대선 후보들, 막장 발언 말고 ‘안전한 나라의 대통령’이 되기 위한 정책·비전 밝혀야

www.v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