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공극장 무대의 안전과 위험의 외주화] - 김천시문화예술회관 故 박송희 무대 추락 사망 사건 2주기 토론회 [공공극장 무대의 안전과 위험의 외주화] - 김천시문화예술회관 故 박송희 무대 추락 사망 사건 2주기 토론회 돌아오는 9월 10일은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추락사고(2018.09.06)의 희생자 故 박송희 님의 2주기입니다. 공공극장안전대책촉구연극인모임은 2주기 맞아 박송희 님을 기억하기 위해 온라인 토론회를 엽니다. 공공극장에서의 안전 사고 문제는 문화예술계의 문제인 동시에 불안정한 노동환경에 노출된 노동자가 겪는 중대재해이기에, 첫 토론회를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와 함께 합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김천시문화예술회관 추락 사건의 경과와 함께 공연예술인으로서 이 사건이 어떤 의미인지 짚어보고, 현재 다양한 공공극장의 대관 내규와 공연법이 보장하는 안전의 범위를 확인해본 후, 중대재해로 바라보는 관점에.. 더보기
노동안전 자료실/ο기타 공유자료

[공공극장 무대의 안전과 위험의 외주화] - 김천시문화예술회관 故 박송희 무대 추락 사망 사건 2주기 토론회

[공공극장 무대의 안전과 위험의 외주화]
- 김천시문화예술회관 故 박송희 무대 추락 사망 사건 2주기 토론회

돌아오는 9월 10일은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추락사고(2018.09.06)의 희생자 故 박송희 님의 2주기입니다. 공공극장안전대책촉구연극인모임은 2주기 맞아 박송희 님을 기억하기 위해 온라인 토론회를 엽니다. 공공극장에서의 안전 사고 문제는 문화예술계의 문제인 동시에 불안정한 노동환경에 노출된 노동자가 겪는 중대재해이기에, 첫 토론회를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와 함께 합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김천시문화예술회관 추락 사건의 경과와 함께 공연예술인으로서 이 사건이 어떤 의미인지 짚어보고, 현재 다양한 공공극장의 대관 내규와 공연법이 보장하는 안전의 범위를 확인해본 후, 중대재해로 바라보는 관점에서 대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요청드립니다.

일시: 2020년 9월 9일(수) 14:00-16:00
장소: (온라인 플랫폼) ZOOM 회의실

주최: 공공극장안전대책촉구연극인모임,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의 시행으로 본 토론회는 온라인 플랫폼(Zoom)에서 진행됩니다. 

 사전 신청을 해주신 분들에게 ZOOM 접속 주소와 자료집을 토론회 당일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문의 : safetyofpublictheater@gmail.com

토론회 자료집입니다. 

자료집_'공공극장 무대의 안전과 위험의 외주화'.pdf
0.6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