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뉴스] 모니터는 눈높이 보다 높게? 당신은 속았다 *기사 전문: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137048 모니터는 눈높이보다 높게? 당신은 속았다[사무실을 살려줘, 쫌②] 사무실 노동환경, 무엇이 문제일까 (아래 기사중 발췌)"작업자들의 신체적 차이가 있고, 작업 자세도 계속 변하는데 획일화된 사무실 작업환경은 이를 수용하지 못해요. 일정한 자세를 항상 유지하도록 강제하면서 불편한 작업자세가 반복되는 거죠. 또 책상 앞에 앉아서 고정된 높이와 각도의 모니터를 장시간 바라보다 보면 정적 피로가 발생해요. 이런 눈에 보이지 않는 피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누적되는 거죠. 이는 근골격계 질환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그런데 편하게 앉아서 일한다는 인식 때문에 이러한 직업적 유해요인.. 더보기
노동안전 자료실/ο최신 노안뉴스

[노안뉴스] 모니터는 눈높이 보다 높게? 당신은 속았다



모니터는 눈높이보다 높게? 당신은 속았다

[사무실을 살려줘, 쫌②] 사무실 노동환경, 무엇이 문제일까
(아래 기사중 발췌)"작업자들의 신체적 차이가 있고, 작업 자세도 계속 변하는데 획일화된 사무실 작업환경은 이를 수용하지 못해요. 일정한 자세를 항상 유지하도록 강제하면서 불편한 작업자세가 반복되는 거죠.  또 책상 앞에 앉아서 고정된 높이와 각도의 모니터를 장시간 바라보다 보면 정적 피로가 발생해요. 이런 눈에 보이지 않는 피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누적되는 거죠. 이는 근골격계 질환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그런데 편하게 앉아서 일한다는 인식 때문에 이러한 직업적 유해요인과 육체적 부담이 간과되거나 무시되고 있는 것이 근본적인 문제예요."
- 김철홍 인천대 산업경영공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