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내] 2021 제3회 청소년·청년 노동안전보건 일기 공모전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와 공감직업환경의학센터가 함께 주최하는 ‘2021 제3회 청소년.청년 노동안전보건 일기’ 공모전은 청소년,청년 노동자가 경험하는 일터의 다양한 위험에 주목합니다. 많은 청소년.청년 노동자가 학교에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특히 직업계고등학교를 졸업한 청소년은 취업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청소년.청년 노동자가 일을 하다가 다치거나 심지어 사망하기도 합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청년 노동자의 노동안전보건 감수성을 높이고, 일터에서의 자기 경험을 직접 이야기해보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1.공모주제 -일하는 청소년·청년이 겪은 일터에서의 노동안전보건에 관한 일기 2.기간 및 일정 -접수기간: 2021년 10월 19(월)~11월 19일(금) 18시까.. 더보기
카테고리 없음

[안내] 2021 제3회 청소년·청년 노동안전보건 일기 공모전

<2021 제3회 청소년·청년 노동안전보건 일기 공모>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와 공감직업환경의학센터가 함께 주최하는 ‘2021 제3회 청소년.청년 노동안전보건 일기’ 공모전은 청소년,청년 노동자가 경험하는 일터의 다양한 위험에 주목합니다. 많은 청소년.청년 노동자가 학교에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특히 직업계고등학교를 졸업한 청소년은 취업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청소년.청년 노동자가 일을 하다가 다치거나 심지어 사망하기도 합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청년 노동자의 노동안전보건 감수성을 높이고, 일터에서의 자기 경험을 직접 이야기해보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1.공모주제

-일하는 청소년·청년이 겪은 일터에서의 노동안전보건에 관한 일기

 

2.기간 및 일정

-접수기간: 2021년 10월 19(월)~11월 19일(금) 18시까지
*접수자는 노동안전보건 온라인 교육 3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심사발표: 2021년 12월 2일(목)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홈페이지, 개별 메일링을 통해 발표예정

 

3.지원자격

-현재 일하고 있는(아르바이트,현장실습,프리랜서,정규직 등) 전국의 청소년·청년. 24세미만 (1997년 10월 이후 출생자)

 

4.접수방법

-일했던 기간 내에 5일을 선정해서 노동안전보건 일기를 작성해주세요.
-일기는 글과 웹툰형식의 그림일기 두 가지의 방식이 가능합니다.(그림일기는 타블렛으로 그려도 되고, 종이에 그려 스캔하셔도 됩니다.)
-일기에는 노동안전보건 키워드의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키워드는 아래의 공모전 안내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와 일기(파일)을 첨부하여 이메일로 접수 : kilshlabor@gmail.com
(접수는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공식창구로 접수되지 않은 지원은 받지 않습니다)
-그림일기의 경우 파일 용량이 큰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 링크 공유 방법을 활용해주세요. 그 외 전송이 가능한 파일의 경우 메일 첨부 바랍니다.

 

5.동영상 안내 (키워드 필히 확인해주세요.)

 

6.출품규격

-1일 일기분량
글:A4 1장 이상, 글자 수 1100자 이상
그림일기:A4용지 2장 이상
 
총 5일 분량의 일기를 제출해야 합니다. 5일의 일기는 각각 5개의 파일로 분할하지 않고, 하나의 파일로 편집해주세요.

 

7.제출서류

(1) 신청서 1부(양식은 아래 첨부 문서 참조) 
(2) 제한 분량에 맞는 파일을 메일로 전송

 

8.시상내역

- 10개 작품을 선정

- 상금 : 20만 원의 상금과 책 1(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증정

 

9.유의사항

- 응모한 모든 창작물의 저작권은 출품한 개인에게 있으며 선정되지 않은 응모작은 공모전 심사 기간 종료 후 모두 폐기합니다.
- 상금은 개인 명의의 통장으로 송금되며, 책은 개인 주소로 보내드립니다.
- 선정된 출품작은 추후 한노보연 월간지 <일터> 및 오마이뉴스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 이 외에도 한노보연의 노동자 건강권을 위한 교육 및 활동에 비영리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단, 이는 선정 이후 협의하에 결정합니다.
- 선정된 출품작은 이후 다른 공모전에 지원할 수 있으나 한노보연 공모작임이 표기되어야 합니다.

 

10. 문의

- 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메일(kilshlabor@gmail.com)로 문의

 

[신청서] 제3회노동안전보건일기공모전_성명.hwp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