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재용 엄중 처벌 촉구 청원에 함께해주세요!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nbE-4ByxcxhW0pl51L1pq0zb0AZTf0jXUx7RWO-d0TwXn1A/viewform 이재용은 삼성그룹을 승계받기 위해, 미래전략실 임원들과 공모하여 회사 돈 수백억 원을 횡령한 후 권력에게 뇌물을 준 혐의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국민연금에까지 손을 대서 손실을 끼친 점이 특히 국민적 분노를 샀습니다. 허위 신고로 재산을 해외로 빼돌렸으며, 횡령한 범죄수익을 은닉한 혐의도 있습니다. 이런 범죄사실을 밝히기 위해 진행된 청문회에서 거듭 위증을 한 죄도 가볍지 않습니다. 이재용이 구속된 후, 삼성은 범죄를 기획하고 실행했던 컨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을 해체하겠다는 등의 쇄신안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더보기
카테고리 없음

이재용 엄중 처벌 촉구 청원에 함께해주세요!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nbE-4ByxcxhW0pl51L1pq0zb0AZTf0jXUx7RWO-d0TwXn1A/viewform


이재용은 삼성그룹을 승계받기 위해, 미래전략실 임원들과 공모하여 회사 돈 수백억 원을 횡령한 후 권력에게 뇌물을 준 혐의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국민연금에까지 손을 대서 손실을 끼친 점이 특히 국민적 분노를 샀습니다. 허위 신고로 재산을 해외로 빼돌렸으며, 횡령한 범죄수익을 은닉한 혐의도 있습니다. 이런 범죄사실을 밝히기 위해 진행된 청문회에서 거듭 위증을 한 죄도 가볍지 않습니다.


이재용이 구속된 후, 삼성은 범죄를 기획하고 실행했던 컨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을 해체하겠다는 등의 쇄신안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 쇄신안은 알맹이 없는 빈껍데기일 뿐입니다. 


삼성직업병 문제와 불법도급, 해고노동자 문제는 고사하고, 범죄로 얻은 수익을 반환하겠다는 얘기도, 이건희가 약속했지만 지키지 않았던 사회 환원 이행조차 빠져있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몇 개월의 재판 기간 내내 삼성의 반성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화려한 변호인단과 삼성에 우호적인 언론들의 지원을 받으면서 기어코 우리 사회 법과 정의를 우롱하려 하고 있습니다. 


지난 겨울,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1700만 시민들이 촛불을 들었습니다. ‘돈과 권력이 있어도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야한다’는 것이 바로 그 상식입니다. 이토록 무거운 죄를 지은 이재용이 제대로 처벌받지 않는다면 우리 사회의 정의를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재용을 엄중 처벌해 주십시오.


* 위에 링크로 들어가서 청원서 작성해주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