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안내]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아픈 건 당신 잘못이 아니라 일 때문입니다.” 직업과 질병의 관계를 파헤치는 탐정, 직업환경의학 의사들의 이야기 죽지 않고 다치지 않고 병들지 않고 일하는 것을 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우리의 노동을 바라보기!의사들이 왜 굴뚝 속으로 들어갔을까요? 이 책은 아픈 이유와 일하는 환경과의 연관성을 파헤치는 직업환경의학 의사들이 썼습니다. 그들이 직접 관여하고 가까이에서 지켜본 산업재해와 직업병 사례를 다루면서 소회를 밝힌 최초의 기록이기도 합니다.각각의 사건을 대면한 순간부터 원인을 파헤치는 과정, 은폐되었던 공장 안 이야기, 의술을 넘어 건강한 노동을 위한 조건 만들기까지 ‘굴뚝 밖’의 존재인 의사의 시선에서 현장을 추적한 르포르타주이자 21세기 한국사회 노동현장에 대한 생생한 보고서! 예스24☞.. 더보기
카테고리 없음

[신간안내] 굴뚝 속으로 들어간 의사들



“아픈 건 당신 잘못이 아니라 일 때문입니다.”


 직업과 질병의 관계를 파헤치는 탐정, 직업환경의학 의사들의 이야기
 죽지 않고 다치지 않고 병들지 않고 일하는 것을 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우리의 노동을 바라보기!

의사들이 왜 굴뚝 속으로 들어갔을까요? 이 책은 아픈 이유와 일하는 환경과의 연관성을 파헤치는 직업환경의학 의사들이 썼습니다. 그들이 직접 관여하고 가까이에서 지켜본 산업재해와 직업병 사례를 다루면서 소회를 밝힌 최초의 기록이기도 합니다.

각각의 사건을 대면한 순간부터 원인을 파헤치는 과정, 은폐되었던 공장 안 이야기, 의술을 넘어 건강한 노동을 위한 조건 만들기까지 ‘굴뚝 밖’의 존재인 의사의 시선에서 현장을 추적한 르포르타주이자 21세기 한국사회 노동현장에 대한 생생한 보고서!


예스24☞ goo.gl/nDcVjH
알라딘☞ goo.gl/rJNuu1
교보문고☞ goo.gl/eNcjmT
인터파크☞ goo.gl/UNCR5C
땡땡책방☞ goo.gl/k386LW